언택트 섹터 관련주, 언택트 소비관련주

현재는 많이 급등한 종목분야이지만, 그래도 비켜 갈 수 없는 언택트 관련주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해 외부활동이 적어 짐에 따라서 언택트 관련종목들이 많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다소 많이 올라 어려움이 대응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래도 알고는 있어야 다음에 도전할 기회가 생길 테니 오늘은 언택트 관련주를 소개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소개하니 참고 하셔서 투자에 도움이 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NAVER

9e05f51db5dcf694083452f4d305fa7f_1591773267_5575.png 


인터넷 검색 포털 '네이버'와 모바일 메신저 '라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NAVER를 이용한 광고, 쇼핑, 클라우드, 웹툰 등 광고, 플랫폼, 콘텐츠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언택트 섹터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2019년 12월 기준 월 순 방문자 수 3800만명을 기록할 정도로 사용자가 높고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 카카오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포함한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광고, 게임, 커머스, IP비즈니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수익을 창출함. 카카오게임즈, 카카오아이엑스, 카카오엠, 카카오페이, 카카오모빌리티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NHN한국사이버결재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6%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47.4% 증가, 당기순이익은 44% 증가하였으며, 2019년 상반기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이용액은 작년 하반기 대비 12.9%하는등 지속 성장을 진행하고 잇습니다.



* NHN


네이버의 게임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현재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 사업과 간편결제서비스 및 웹툰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익원은 온라인/모바일 게임이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통해 간편결제서비스인 '페이코', 웹툰 '코미코', 음원 '벅스' 등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 KG 이니시스


쇼핑몰등 인터넷상에서 지불결제가 필요한 업체에게 지불결제시스템을 구축해 주고 지불승인과 매입, 대금정산 등의 업무를 지원하는 서비스임. 케이지모빌리언스, 케이지에듀언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KG 모빌리언스


온라인/오프라인 상에서 디지털 컨텐츠 및 실물을 구매할 경우에 유/무선(휴대폰) 전화를 이용하여 결제(통신과금)를 할 수 있도록 결제솔루션을 제공하는 전자지불결제(PG) 입니다.  교육 서비스업 케이지에듀원 등 3개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현재 보유 중입니다. SNS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호스팅 사업도 시작하고 있습니다.


* 지어소프트 


 IT서비스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광고, 농수산물 직거래를 통한 유기농마켓을 운영하는 유통으로 구중이며. 별도 기준 친환경 유기농 식품을 주로 유통하는 서울 및 수도권에 7개의 직영점 운영, 자회사 연결 기준으로 총 37개의 직영점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상 언택트 섹터 관련주를 소개 하였습니다.


,

0 Comments